페이지 콘텐츠
느티나무의 사랑*∴♡∵* :: 겸손함은 그 사람의 꿈의 크기다


 겸손함은 그 사람의 꿈의 크기다.

성공한 사람들, 그리고 꿈이 큰 사람들일수록 주위사람들에게 위세를 떨치지 않고 늘 겸손하게 대한다. 남을 높인다고 내가 낮아지는 것은 아니다. 낮아지기는 커녕 나도 덩달아 높아지게 마련이다. 겸손함은 그 사람의 꿈의 크기다.

지금 그 자리에서 머물지 않고 크게 성장하고 싶은 꿈이 있다면 주위사람들에게 겸손하라. - 김성회, ‘하이터치 리더’에서  교만은 인간관계의 뺄셈법칙이고 겸손은 인간관계의 덧셈법칙입니다. 재능이 칼이라면, 겸손은 그 재능을 보호하는 칼집입니다. 뛰어난 재능은 인물을 돋보이게 하지만 적을 만들기도 합니다.

겸손은 남이 시기해 진로를 방해하지 않도록 미리 지뢰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겸손이 사라지는 순간, 재능은 묻혀있는 지뢰를 폭발해 버립니다.

 

태산은 한줌의 흙이라도 사양하지 않는다.

 

태산은 한줌의 흙이라도 사양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높은 산이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하해는 조그만 물줄기라도 가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깊은 물이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군왕은 어떠한 백성도 물리쳐서는 않됩니다. 그래야 군왕의 덕을 천하에 밝힐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땅은 동서남북으로 끝이 없고, 백성들은 다른 조국이 있지 않습니다.

간축객서(諫逐客書 : 이사가 진시황에게 보낸 ‘외부 인사를 쫓아내는 축객에 반대하는’ 상소)에서 인용했습니다. 폐쇄성에 경종을 울리는 글입니다.

이제는 개방성, 포용과 융합, 열린 생태계, 상생을 추구하는 개인과 조직이 주인이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웨이터 법칙을 명심하라

 

신사를 알아보는 방법은 많지만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방법이 한 가지 있다.

아랫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는가? 아녀자들에게 어떤 행동을 보이는가?

고용주는 직원을, 스승은 제자를, 장교는 부하를, 즉 자기보다 약한 사람을 어떻게 대하는가? 하는 것이다. -웰링턴

<스완슨의 알려지지 않은 매니지먼트 룰>에는 식당종업원에게 험하게 대하는 사람은 절대로 비즈니스 파트너로 고르지 말라는 '웨이터의 법칙'이 나옵니다.

상대방에 따라 태도가 달라지는 사람과는 가급적 비즈니스를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자신보다 약하고 못 배우고 가난한 사람을 함부로 대해도 된다는 자세와,어디서나 감정을 표출하는 무절제는 미성숙의 고백입니다. (김성회, ’하이터치 리더‘에서 인용)

 

 

 

....:*:♥♡♥:*:....:*:♥♡♥:*:....:.....:*:♥♡♥:*:....:*:♥♡♥:*:....:

            아이리스의 사랑 운영자 정 정 희

....:*:♥♡♥:*:....:*:♥♡♥:*:....:.....:*:♥♡♥:*:....:*:♥♡♥:*:....:

  http://eiris.co.kr/

 

 


posted by Iris Lov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