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녀탐구♥달콤살벌한 연애

1년차 솔로가 버려야 할 생각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 14.
반응형

솔로가 된지 365일째. 입사 1년차 사원처럼 슬슬 솔로생활이 몸에 익숙해질 시기. 이때가 한창 중요한 시점이다. 1년차 솔로라면 마음을 재정비할 것. 그러니까 이런 생각들은 안돼, 버리자고.


이러다가 내 짝이 나타나겠지
딱1년 굶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 근데 아직 덜 굶은 것 같다? 외롭긴 한데 적극적으로 움직이려니 마냥 귀찮더라고.그냥 이대로 나타나면 사귀고, 안 나타나면 관둬야지. 그러다가 후딱 2년 되고, 3년 되더라. 해가면 나이 먹고, 연애 감 떨어지고, 그럴수록 누구 사귀기는 더욱 힘들어지더라.

차라리 그와 재결합 해볼까?
슬슬 외로워지는 지금, 옛 생각이 자꾸 떠오르는 건 왜일까? 그는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날 아직 못 잊은 건 아닌지. 연락이 오면 만나줄 용의는 있는데. 1년 지나고 나니 예전 그의 과오따윈 잊혀지고 잘난 모습만 떠오른다. 아, 이러면서 과거에 얽매여있다. 어이, 1년차 솔로! 지금 자신의 모습을 버리시게. 과거에 매여있으면 절대 미래로 나아갈 수 없다고.

조금만 더 솔로생활을 즐겨봐?1년은 짧다. 아직 더 솔로생활을 즐기고 싶어한다. 누구의 허락이나 제재 없이 자유롭게 놀고 싶다. 그렇지만 막상 놀게 되니 알게 되더라. 예전에 애인 몰래 놀던 때와 비교해서 재미가 없단 걸.
1년이면 충분해. 놀면서 꾸준히 다른 직장을 알아보자고. 솔로생활도 충분히 즐기면서 한편으론 연애로 이직하는 준비를 하면 좋지.

조건에 맞는 사람 아니면 퇴짜!!
혹시 결혼상대자를 찾으시나요? 솔로 1년차가 따지는 것도 많다. 입사 1년 생도 아직은 업무를 흡수하고 시키는 대로 해야 할 입장이다. 편견 없이 가릴 것 없이 우선은 많이 만나보자. 지금 경력을 쌓아 놔야 나중에 더 좋은 상대를 만날 수 있을 테니. 그러니, 솔로 1년차! 조건 맞는 사람 아니면 사귀지 않겠단 생각을 버려.


[Bonus Tip] 1년차라 행복해요!
365일 동안의 재충전은 충분하다. 그만큼 솔로생활을 즐겼을 것이고, 과거남에 대한 미련도 어느 정도 정리됐을 것이며, 또한 함께할 사람의 소중함도 깨닫게 됐을 것이다. 이제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연애를 시작하는 것만 남았다.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봐. 으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