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녀탐구♥달콤살벌한 연애

그와 더 행복해지는 세가지 법칙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 14.
반응형

  
그와 더 행복해지는 세가지 법칙
 

그는 전화를 빨리 끊고 싶어한다. 전화 통화가 30분만 넘어가면 결국 싸우게 되고, 사소한 말 한 마디 잘못한 죄로(그것도 자기는 왜 잘못인지도 모르겠는 말 한 마디!) 밤새 전화통 붙잡고 사과를 해야 하니까. 그와 언제까지나 행복한 ‘사랑의 대화’를 하기 원한다면 그가 원하는 대화법을 배워볼 필요가 있다.



1. 그에 대한 당신의 잘못된 생각


로라 슐레징어가 말했다. 그의 감정을 존중하고 그가 원하는 방식대로 그를 사랑해야 한다고. 그도 우리처럼 여리고 섬세한 영혼을 가지고 있다는 것부터 시작할 것.

그는 원래 이기적인 한편, 당신을 행복하게 해줄 의무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이기적인 사고방식. 그를 완벽한 남자로 바꾸고 싶다는 이유로 24시간 잔소리를 했다가는 그가 도망가버릴 수 있으니 명심하자. XY는 말한다. “오늘 하루 ‘사랑해’라는 말을 안 했다고 며칠이고 삐쳐 있는 그녀를 어떻게 사귈지 모르겠어.

처음엔 장난인 줄 알았는데 꽤 진지하더라고.” 만약 잔소리를 해야만 그가 당신에게 잘할 거라고 굳게 믿고 있다면 오산. 그의 방식대로 당신을 사랑할 수 있게 해주는 한편, 그의 진심을 믿어주는 태도가 필요하다.




2. 지혜롭게 잔소리하는 법

로라 슐레징어는 “많은 여자들이 사랑하는 남자보다 슈퍼마켓 주인에게 더 친절하다. 그만큼 남자들은 자신의 여자에게 남보다 못한 대우를 받고 있다. 당신의 남자를 제대로 알고 그의 방식대로 사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당신에게 듣는 ‘네가 최고야, 나의 영웅이야’라는 말에 목말라하고 있다.

당신의 의견과 다른 행동을 한다고, 원하는 스타일이 아니라고 무조건 ‘그건 아냐, 싫어!’라고 소리 지르지 말고 칭찬하는 법부터 배워야 한다.

도저히 그의 행동에 대해 ‘좋아’라고 할 수 없다면 부정 대신 그대로 인정하기 위해 노력해볼 것. 그의 사랑법은 당신의 것과 다르다는 단순한 사실을 명심하고 무조건 당신의 기준에 맞춰 그를 볶아댄다면 그는 서서히 지쳐 결국 떠나버릴 수 있다.




3. 열받지 않고 삐치지 않는 사랑의 대화법

그와 당신의 의사 전달 방법은 확연히 다르다. 당신은 그가 말하는 태도, 방식까지 꼼꼼히 따져보며 (숨어 있지도 않은) 함의를 찾아내고자 헛수고를 하지만, 그는 딱 해야 할 말만 해버린다.

그는 때로 침묵을 하고, 당신의 여자친구처럼 3시간이 넘도록 수다를 떨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와 대화를 하는 키포인트는 단순하고 직접적이고 명확하게 말하는 것. 당신이 빙빙 돌려 말하면서, 그가 (당신을 사랑한다면) 반드시 당신이 하고 싶은 말의 포인트를 알아차려야 한다고 떼쓰지 말아야 한다.

“내가 왜 화가 났냐고? 네가 직접 알아차릴 때까지 너와는 말 한 마디 하지 않겠어!”라고 말하는 걸 그는 가장 무서워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