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콘텐츠
느티나무의 사랑*∴♡∵* :: 꽃남 뺨치는 '삼촌'이 되자

훈남 만들기 ♬ 2009. 11. 20. 16:21
비누 거품으로 면도하고 애프터셰이브로 끝'이라 고집한다면 아저씨 피부에 머물 수밖에 없다. 늘어지고 칙칙해진 남편 피부를 업그레이드된 나노 성분으로 탄탄하게 가꿔 꽃남도 울고 갈 멋진 남자로 변신시킬 때다.

내 남편은 정석파! 동안을 위한 3단계 피부 관리 노하우

피부 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남편이라면 면도나 세안 후 아내의 '고기능성 화장품'에 눈독을 들일 때가 있다. 더구나 여성처럼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저를 골라 자극이 덜하도록 조심스럽게 세안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씻어낸다'는 원초적인 목적에만 집중해 물리적인 힘을 가해 세안을 하므로, 세안 후 피부가 건조함을 호소하는 것은 당연하다. 이때 아내의 수분 크림을 권하기보다는 남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전용 제품을 준비해줄 것. 피지 분비량이 많고 모공이 넓으며 피부가 두꺼운 남성 피부에는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정답이다.

# 튼튼한 기초로 동안 피부에 도전
'깜빡하면 망가진다'는 비단 여성들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남성 피부는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는 늦지만 한번 시작되면 빠르게 진행되므로 어느 날 갑자기 확 늙은 '아저씨'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 여성들은 노화가 진행되는 순간부터라도 부랴부랴 관리를 시작하지만, 남자들은 그저 무덤덤하게 받아들여 주름이 한순간에 깊어지고 굵어진다. 그렇다고 복잡하게 에센스나
화이트닝 제품을 추가로 사용하는 데 거부감이 든다면 기능성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방법. 면도와 세안 후 습관적으로 바르는 스킨, 로션을 주름 개선과 화이트닝 효과가 더해진 제품으로 고른다면 별도의 시간을 할애할 필요 없이 '동안' 피부를 만드는 스킨케어를 할 수 있다.

# 수분 케어로 각질 케어도 한 방에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극에 무덤덤하다 보니, 세안 후 자신의 피부가 얼마나 땅기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다반사. 특히 면도 후 자극 받은 피부와 모공을 진정하는 애프터셰이브 로션만 바르기도 하는데, 잠깐의 알싸한 느낌은 좋겠지만 지속하면 피부 전반적인 수분 불균형 상태를 낳게 된다. 면도, 세안 후에는 다량의 수분이 빠져나가므로 그만큼의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또한 가을이면 더욱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도 수분 부족으로 생기는 증상으로, 고보습 제품으로 각질을 다스리면서 수분을 채워 기본적으로 각질이 생기지 않는 피부 상태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 스타일 망가질 듯할 때의 응급 처방법


# 과음한 다음날, 얼굴이 푸석푸석하다면?
과음한 다음날 얼굴이 푸석하고 각질이 일어나는 것은 우리 몸속에서 알코올과 물이 1:10의 비율로 빠져나갔기 때문이다. 따라서 알코올 농도 10% 이상인 술을 마실 때는 그 양의 10배가량의 물을 마셔야 하는데, 술 한 잔에 물 열 잔을 마실 수는 없지만 음주 전후에 충분한 물을 마셔야 숙취 예방 및 피부 보호에 좋다. 눈가가 퉁퉁 부었을 때는 얼음이나 녹차티백을 올려 찜질을 하거나 양손가락으로 눈동자 주위 뼈를 꾹꾹 눌러 지압하면 효과가 있다.

# 머리카락이 쑥쑥 빠진다면?
탈모 치료는 장기적으로 해야 한다. 해조류와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고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식습관 개선은 물론 탈모 예방 전용 제품을 쓰고 필요한 경우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등 전 방위적인 관리를 해야 하는 것. 두피 마사지도 두피의 혈행을 좋게 해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탄력 있는 헤어브러시로 두피를 살살 두드리거나 샴푸 후 머리카락을 말린 다음 손으로 살짝살짝 잡아당겨 자극을 주는 방법도 좋다.

# 피부 트러블이 생겼다면?
뾰루지가 생겼을 때는 절대 손으로 건드리지 말 것. 스팀타월로 뾰루지가 생긴 부위를 부드럽게 불린 다음 면봉으로 조심스럽게 터트려 제거한 후 피부 진정 제품을 바른다. 얼굴이 전체적으로 칙칙하거나 피붓결이 푸석거린다면 충분한 양의 크림에 스킨을 약간 섞어 마사지하거나 시트마스크를 사용해볼 것.

내 남편은 귀차니스트! 빠르고 효과적인 All-in-one 피부 관리법

여자들 중에도 이것저것 바르기 귀찮아하는 사람이 많은데, 남자들 중에는 그 숫자가 더 많다. 기초 화장품은 단계별로 흡수시키며 사용해야 하는 만큼 그 시간을 기다릴 남자도 없다. 그렇다고 피부 관리를 포기할 수는 없는 일. 시간이 없다고, 번거롭다고 투덜거리는 남편을 위해 하나로 모든 것이 해결되는 멀티 제품을 준비한다.

# 피부도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하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면 피부는 이에 저항하면서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저장해둔 에너지를 과다하게 사용한다. 또한 외부 자극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트러블이 나타나기도 한다. 지성피부의 경우 피지량이 늘어나 번들거리고, 건성피부는 피붓결이 딱딱해지면서 눈 밑 다크서클이 도드라진다. 업무 중에도 전신 스트레칭을 자주 해 몸의 긴장을 풀고 술, 담배 등을 줄이는 것이 좋다. 피부 표면이 들뜨고 각질이 생기기 쉬운 만큼 세안 후에는 반드시 보습 제품을 사용한다.

# 생활습관 개선으로 주름을 예방할 것
평소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동안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입을 삐죽거리거나 미간을 찌푸리는 습관을 버리고, 한쪽 턱으로만 음식을 씹거나 턱을 괴지 않는다. 6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고, 베개에 얼굴을 파묻거나 한쪽 방향으로만 잠을 자면 얼굴에 주름이 생기므로 주의한다.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하고, 자외선차단제는 반드시 사용하며 보습 제품을 꾸준히 사용한다.

# 동안 피부, 대표선수 하나로 사수한다
많은 남성이 자외선차단제조차 바르기 싫어하는 것은 '끈적이는 텍스처' 때문. 겹겹이 덧바르는 것에도 거부감이 생겨 여러 가지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멀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노화 및 화이트닝 케어의 기본인 수분 공급은 물론 이미 생긴 주름을 개선하고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주는 '대표선수' 하나로 피부 고민을 공략하는 것이다. 산뜻한 텍스처의 멀티 제품 하나만 있으면 스킨케어 시간은 단축하면서 노화에서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

[ 동안 얼굴 만드는 마사지 ]


01 세안 후 얼굴에 스킨 에센스를 충분히 바른 다음 눈 아래 뼈를 지그시 누른다.
02 턱 근육을 살살 돌려가며 부드럽게 풀어준다.
03 주먹을 쥐고 손가락 마디로 뺨을 대각선 방향으로 쓸어 올린다.
04 엄지손가락으로 광대뼈 라인을 따라 꾹꾹 누른다.
05 관자놀이를 지그시 눌러 마무리한다.


posted by Iris Lov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