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연애에서 결혼까지 ◈/웨딩체크리스트

결혼준비할 때 주의할 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0. 14.
반응형
[결혼준비] 결혼준비할때 주의할 점, 결혼계획을 세울 때 주의할 점

거의 다 비슷한 듯 보이는 결혼식의 형태도, 과거의 엄격한 구조를 고수한다기보다는 대부분의 커플은 현대적인 정수를 혼합시켜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다른 모든 신부님들처럼, 우리 신부님들도 신부님이 꿈꾸는 결혼식, 그를 위한 계획과 아이디어를 갖고 계시겠지요? 그러나 우리가 결혼에 대해 가지고 있는 모든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현실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막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꿈꿔왔던 결혼식을 현실화시키기 위한 계획에서, 우리 신부님들을 이끌어 줄 아이디어를 찾을 때 기억해야 할 필요가 있는 핵심적인 사항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결혼식 계획 짜기 ♥
결혼식에 필요한 어떤 세부 아이템에 집중하는 것은 결혼식 준비에 있어 가장 좋은 첫걸음이 될 수는 있지만, 결혼식의 전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데는 그 이상의 일들이 있습니다.
우선 결혼에 대한 자료(각종 관련 기사 등)를 적극 활용해서 기본적인 틀을 짜고, 전문가의 조언을 더해 세부적인 사항을 결정하면 쉽고도 성공적으로 결혼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우리 신부님이 지금 생각하고 있는 결혼식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그 실현을 위해 아래의 단계를 밟으실 것을 제안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웨딩 체크리스트 ▲
1) 몇 분 정도 시간을 내어 결혼식에서 당신의 목표가 무엇인지 적으세요.
2) 웨딩 체크리스트를 따르도록 해보시고, 당신의 결혼에 적당한 아이템들을 기록하세요. 그리고 나서 이러한 아이템들을 당신의 계획에 반영해 섞으세요.
3) 웨딩 체크리스트를 사용하시면 중요한 세부사항들을 구조화하면서 옆길로 새지 않도록 도와준답니다.

 *결혼식에 대한 아이디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부부관계를 윤택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 ♡
결혼계획을 세우는 것은 종종 신혼인 커플이 함께 과제를 수행하는 첫 번째 기회이기 쉽습니다. 그것은 결혼 후 서로를 맞춰가는 과정에서 도움이 될 소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가 친지와 친구들을 계획 단계에서 도우미 목록에 넣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대개 도와달라는 부탁들 받으면 자랑스러워 하게 마련이고, 경제적으로 넉넉치 않은 사람들에게 부탁하면 그들이 부조 대신 시간과 봉사로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결혼에 대한 어떤 생각도 예비 신랑신부에게 근심거리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미래에 행복한 부부생활을 하려면, 결혼준비기간 동안 예비 부부관계를 윤택하게 하는 데 힘써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결혼준비 관련 세미나도 좋다 ♡
이를 위한 방법으로, 예비부부가 커플로, 결혼준비 강좌(종교기관이나 가족 상담센터 등 많은 곳이 이런 종류의 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나 상담에 참석할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처음부터 결혼이 이혼으로 끝날거라 생각하고 싶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당신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는 점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혼이 한가지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느낀다면, 당신은 아직 결혼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것입니다. 성공적인 결혼에 있어서는 좋은 시절과 마찬가지로 나쁜 시절을 견디게 하는 데는 고강도의 헌신이 다른 무엇보다도 훨씬 중요한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연인이자 인생의 동반자에 대해서라면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결혼 전과 그 준비를 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충분한 시간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그들이 없었다면 결혼 자체가 없을 테니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끝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결혼계획을 세우는 데 너무 심각해지도록 몰아가지 말라는 것입니다. 대신에 긴장을 풀고, 서로를 즐기며, 사랑을 키워갈 충분한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결혼을 위한 행복한 준비가 되도록 말입니다.
반응형